티스토리 뷰

이번에는 다빈치 리졸브에서 영상을 재생할때, 이어폰으로 듣는다거나 양쪽 스피커로 들었는데 한쪽으로만 소리가 나올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기록으로 남기려고한다.방법은 생각보다 매우 간단하다...그런데 결과적으로 나는 될때도 있었고 안될때도 있었다;;;그래도 될때도 있으니 기록으로 남기도록하겠다...일단 이것을 알기위해 모노(mono)라는것과 스테레오(stereo)라는것을 알아둘 필요가 있다.해서, 네이버를 검색해서 모노와 스테레오에 대해서 찾아보았다.

 

그런데 용어를 찾고 읽어보니 더 이해가 안된다;;; 강의만 들었을때는 양쪽 스피커중 하나의 소리가 안날때는 모노, 양쪽 스피커중 양쪽에서 소리가 나면 스테레오 라고 생각했는데, 네이버 설명에서는 모노든 스테레오든 양쪽에서 소리가 다 나긴하지만 모노는 같은 소리가 나는거고, 스테레오는 서로 다른 소리가 나는거라고 나오니 더 헷갈린다..음...나만 그런건가;;;하튼 본격적으로 시작해보겠다.

 

해결방법은 위에서 보았듯, 매우 간단하다. 결국 모노를 스테레오로 바꿔주라는것이다.그리고 실제로 나도 이렇게 해보니 한쪽으로만 듣던 현상을 해결할수가 있었다.일전에도 오디오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포스트한적이 있다.그것들을 아래에 링크로 걸어둘테니, 참고하길 바란다..그럼 이번 기록은 여기까지....

 

다빈치 리졸브023. 오디오가 안들릴때 해결하는법

오디오가 안들릴때, 해결할수있는 방법에 대해서 강의를 들었다...사실 이미 알고있을수도있고, 보고나서 생각보다 아주 간단하다고 느낄수도있다.그럼 각설하고 바로 기록으로 남기도록 하겠

heaven234.tistory.com

 

다빈치 리졸브038. 오디오 지지직 거릴때 해결방법

이번에는 오디오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기록으로 남기려고한다....일전에도 이와 비슷한 문제로 포시팅을 한적이 있다..그때 기록한것은 다빈치 리졸브 프로그램 내부에서 해결하는

heaven234.tistory.com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도움을 받으셨다면 댓글 이나 공감 버튼 한번씩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본 블로그를 유지해가는 힘입니다.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