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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오디오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기록으로 남기려고한다....일전에도 이와 비슷한 문제로 포시팅을 한적이 있다..그때 기록한것은 다빈치 리졸브 프로그램 내부에서 해결하는 방법을 기록으로 남긴것이고, 이번에는 다빈치 리졸브 프로그램 내부에서가 아니라 외부에서 해결하는 방법을 기록으로 남기려고 한다. 어쨋든 오디오문제에 관한 해결방법이나, 일전에 남긴 [다빈치 리졸브023. 오디오가 안들릴때 해결하는법]편을 바로 아래 링크로 남겨두고, 본격적으로 이번 포스팅을 시작하겠다.

 

다빈치 리졸브023. 오디오가 안들릴때 해결하는법

오디오가 안들릴때, 해결할수있는 방법에 대해서 강의를 들었다...사실 이미 알고있을수도있고, 보고나서 생각보다 아주 간단하다고 느낄수도있다.그럼 각설하고 바로 기록으로 남기도록 하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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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적으로 소리를 낼수있는 범위를 설정하는데, 그 설정범위를 넘어서는 오디오를 가진 영상이 출력댔을때 지지지직 소리가 날수있다. 그것을 clipping현상이라고 하고, 그렇게 생긴 clipping현상으로 distortion(왜곡)이 발생할수있다고한다.

 

나는 연습을 하는거라서 저장을 안하고 프로그램을 종료한것이지만, 저장을 해야하는 프로젝트라면 반드시 save를 눌러서 저장을 하면서 종료하기를 권장한다.

 

항상 스피커속성값을 설정해줄때는, 다빈치 리졸브 프로그램을 종료한후, 스피커속성값을 설정해줘야한다. 그리고 참고로, 나는 아무리 영상을 찾아봐도 Audio Bit Depth값이 전부 32비트였다..그런데, 스피커속성값에는 24비트와 16비트만 존재한다..그래서 맞춰줄수가 없었다..그런데, 나는 지지지직 거리는 영상이 하나도 없었다.그래서 여기서 내린 결론, 일단 추후 지지지직 거리는문제가 나에게도 발생되었을때, 문제영상의 메타데이터값을 확인한후 Audio Bit Depth값을 봐야겠다...그리고 지금 정상적으로 소리가 들리는 영상들이 전부 32비트라 스피커속성값이랑 상이하지만 문제없이 잘 되는것을 알수있다...그럼 이번 기록은 여기까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도움을 받으셨다면 댓글공감 버튼 한번씩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본 블로그를 유지해가는 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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