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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여러가지 영상효과에 대해서 강의를 들었고, 따라해보았다....점점 가면갈수록 기존에 들었던것하고 겹치는 부분들이 발생하는거같아서 이해하는것이 수월해지고있다...앞으로도 꽤 많은 양의 강의가 남았으나, 지금처럼 겹치는부분들이 많아서 이해하는것이 수월해졌음한다..그럼 각설하고, 본론으로 들어가기전에 FHD(Full HD 1920 * 1080)하고 UHD(Ultra HD 3840 * 2160,일명 4K)에 대해서 적고 시작하겠다..왜냐하면, 이번 포스트에서 필요하기때문이다..일단 해상도가 높으면 화질이 좋다.하지만 해상도가 높을수록 데이터용량도 커지며, 그것을 처리하려면 주변장비들의 성능 또한 좋아야한다.등으로 축약하며 진짜 본론으로 들어가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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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프레임이 생소하다고 느껴진다면, [다빈치 리졸브019. 키프레임으로 영상속도조절하기]편을 참고하기 바란다..바로 아래 링크를 달아놓겠다. [다빈치 리졸브 기록]포스트들은 전부 서로 연관성이 있어서, 처음부터 쭈우욱 봐주는게 프로그램을 익히는데 도움이 확실히 되긴한다...

 

다빈치 리졸브019. 키프레임으로 영상속도조절하기

이번에는 키프레임으로 영상속도 조절하는것을 강의로 들었다....이번강의에는 빠르게 움직이다가 스로우비디오처럼 느리게 움직이는 구간을 지나 다시 빠르게 움직이는 영상을 구연하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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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부터는 PIP기법에 대해서 기록하겠다...PIP란 Picture In Picture의 약자로 영상 속의 영상이라고 이해하면 쉬울것이다. 바탕이 되는 영상의 해상도를 파악해 PIP기법으로 들어갈 영상의 해상도를 잘 판단해서 편집하는것이 핵심이다.예를들어 4K라는 바탕화면에는 FHD가 4개 들어갈수있다..하지만 4K라는 바탕에 4K라는 영상 4개를 PIP기법으로 넣는다면 상당히 컴퓨터가 버벅될 가능성이 높다..그래서 해상도를 잘 판단해서 넣는게 중요하다..

앞선 [다빈치 리졸브 기록]포스트중에 [다빈치 리졸브005. 자막넣기 첫번째]편이 있다..그곳에 페이드인/아웃에 대한것을 텍스트를 기준으로 포스팅한적이 있다..그것을 아래에 링크로 걸어놓을테니, 보면 도움이 될것이다.

 

다빈치 리졸브005. 자막넣기 첫번째

이번에는 자막넣기에 대해서 만들어보려고 한다....5분전까지 이것에 대한 강의를 듣고있었다...즉, 들으면서 그림판으로 캡쳐한거 넣고 글자쓰고하다보니 5분짜리 강의를 보는게 30분이 넘게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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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 영상효과중 확대하기와 영상위치변경하기 그리고 PIP기법과 Pitch,Yaw 효과 그리고 Fade In/Out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영상의 좌우반전과 상하반전에 대한것도 있는데, 위에 빠뜨려서, 지금 막 만들었다...그건 바로 아래 올리도록 하겠다..그럼 이번 기록은 여기까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도움을 받으셨다면 공감 버튼 한번씩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본 블로그를 유지해가는 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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