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는 크로마키라는것에 대해서 강의를 들었다...사실 그 강의만 3번넘게 보고 또 보고하였다...왜냐면 실제로 내가 다빈치 리졸브로 강의내용을 따라하는데 계속 결과가 강의와 다르게 나왔기 때문이다....왜 안돼지 하면서 짹피디님의 유투브강의 댓글을 확인해보니, 나와같은 증상이 꽤 있었다...

 

 

나역시 저들이 짹피디님한테 질문한 그대로의 증상이 계속 반복되었고, 내 컴이 똥컴이라서 그러나, 역시 그래픽카드가 문제였다 등등....아..이번 강의 폭망인가하며 포기하고 있을때쯤...짹피님과 다른방법으로 시도를 해보았고, 결과는 영상합성을 할수가 있었다..하지만, 내가 찾은 방법이 왜 되는건지..그리고 짹피디님이 알려준 방법이 왜 안되는건지에 대한 이유는 아직도 정확히 알지를 못한다.다만 차이점만 찾아냈을뿐이다...참고로 나는 다빈치리졸브17이고, 내 컴은 똥컴이 맞다...그래픽카드도 GTX 760이니;;;;;댔고, 본격적으로 영상합치기 내용을 이제부터 기록으로 남기겠다...아 참고로 크로마키라는 단어를 나도 이번에 처음 듣게되서 어학사전을 찾아보았다..짐작대로 합성이 맞았다ㅎㅎ

 

 

참고로 크로마키영상소스는 저작권을 잘 확인하고 사용해도 되는건지를 검토후 사용하길 권장한다...나역시 pixabay라는 사이트에서 chroma key snow라고 검색후, 비디오를 다운받아서 사용하였다... 내가 사용한 크로마키 영상소스는 아래파일로 첨부하여 남겨놓겠다...

Snowflakes - 58982.mp4
9.88MB

728x90

초록색을 투명하게 만들어서 다른 영상과 합성하기위해서 스포일러처럼 생긴 [Qualifier]를 사용한것이다..초록색 = 투명하게 만드는과정이며, 흰색으로 표시되어 작업을 진행하는것뿐이다.(내가 설명을 드럽게 못하는것이니, 하다보면 무슨말인지 알게된다...)

 

사실 나는 강의에서 짹피디님처럼 잔상이 그렇게 심하게 보이지는 않았다..하지만, 확실히 Clean White값을 높여주니 잔상이 사라지는것을 확인할수있었다..

 

이것이 짹피디님의 강의와 다르게 한것이다.. 노드와 복사한 노드 중간사이를 연결하지를 않고, Add Alpha Output으로 만든 효과출력물로 바로 연결해주었다...저렇게 하니 짹피디님처럼 영상을 합칠수가 있었다...그리고 본 포스트 맨 위에 사진중 짹피디님이 설명한대로 했더니 나는 검은화면이 나온다고 한 사진에서 자세히 보면, 짹피디님은 스포일러처럼 생긴 Qualifier 아이콘만 복사된 노드에 표시되어있는데, 나는 그것과 Highlight B/W라는 아이콘도 같이 표시되어있는것을 알수가 있다...짹피디님하고 똑같이 했음에도 왜 저런 차이가 나오는건지는 아직도 모르겠다..하튼 나와같은 현상이 나왔다면 이대로 해보면 나처럼 될지도 모른다...

 

 

거의 흰색눈처럼 보이지만 그래도 좀 찜찜하고 진짜 완벽한 흰색눈이였으면 좋겠다 싶은분들은 아래처럼 해주면 된다...

 

마지막으로 내가 직접 강의를 보면서 위와같은 과정을 거쳐서 만든 삼월이(강아지)영상을 남기면서 이번 기록은 이쯤에서 마칠까한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도움을 받으셨다면 공감 버튼 한번씩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본 블로그를 유지해가는 힘입니다.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